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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 인하 요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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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 인하 요구권 이란?

채무자인 고객이 본인의 신용상태가 대출거래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개선되고 금리인하요구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절차에 따라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금리 인하 요구권 대상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 인하 요구권 대상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대출거래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다음의 사유가 있어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금리 인하 요구권 대상
구분 금리 인하 요구권 행사 요건
가계여신
  • - 소득상승 : 대출의 신규, 대환, 재약정, 연기시점 대비 현저히 이상 증가한 경우
  • - 전문자격증 취득 : 차주가 전문직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업에 종사하는 경우
    *예)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리사, 의사, 한의사 등
  • - 거래실적 : 당 저축은행과의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으로 인정된 경우
  • - 신용등급의 개선 : NICE CB 신용등급 기준으로 신용등급의 개선이 있는 경우
  • - 취업 등 직장변동, 재산증가, 승진이 확인되는 경우
기업여신
  • - 차주의 재무상태가 개선된 경우
  • - 차주의 회사채 등급이 상승한 경우
  • - 차주가 사업에 핵심 경쟁력으로 반영할 수 있는 특허 취득
  • - 차주가 추가 담보를 제공한 경우

2) 햇살론 등 정부보증 상품 및 프리워크아웃 등에 의한 분할납부 재약정을 한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금리 인하 요구권 신청 방법

금리 인하 요구 신청서 및 신분증, 행사 요건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지참하여 당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페퍼저축은행 대표번호 (1599-07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해당자격증, 기타 직위변동 등 차주의 신용상태 변동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결과의 통지

서류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유선 또는 이메일/SMS 발송을 통해 별도 통지됩니다.

기타

당해 대출 상환여력의 미개선, 신용등급의 하락 등 당 저축은행이 정한 합리적인 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