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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활용체제

페퍼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거,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거,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

  1. 1. 이용목적
    • 가. 해당 신용정보주체가 신청한 금융거래등 상거래 설정, 유지 이행 및 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및 민원처리
    • 나. 금융거래와 관련한 신용정보회사,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신용정보의 조회
    • 다. 상품 또는 홍보 및 구매권유, 고객만족도 조사, 사은행사, 경품지급 등 편의 제공
    • 라. 통계작성(상업적 목적 포함), 연구(산업적 연구 포함) 공익적 기록보관 목적 등
    • 마.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2. 2. 신용정보의 종류
    • 가. 특정 신용정보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식별정보)
      개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재외동포의 경우 국내거소신고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국내거소신고번호가 없는 경우 외국인·재외동포 신용정보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국적,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정보,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사업자번호 법인등록번호 및 고유번호, 대표자 성명 등
    • 나. 신용정보주체의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신용거래정보)
      대출, 보증, 담보제공, (가계)당좌거래 등 금융거래 상거래와 관련하여 그 거래의 종류, 기간, 금액, 금리 및 한도 등에 관한 정보
    • 다. 신용정보주체의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신용판단정보)
      1. ①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채무의 불이행, 대위변제, 그밖에 약정한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한 사실과 관련된 정보
      2. ② 명의도용, 보험사기, 위조 변조하거나 허위인 자료 제출,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행위
      3. ③ 신용정보주체가 법인인 경우 실제 법인의 경영에 참여하여 법인을 사실상 지배하는 자에 관한 정보
    • 라. 신용정보주체의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신용능력정보)
      1. ① 개인의 직업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및 납세 실적, 그밖에 이와 유사한 정보
      2. ② 회사의 개황, 사업의 내용 등 일반정보, 재무상태, 재무비율 등 재무에 관한 사항, 감사인의 감사의견 및 납세실적 등 비재무에 관한 사항
    • 마. 기타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공공기록정보)
      국세·지방세·관세·과태료·고용산재보험료의 체납, 법원의 판결에 의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사실, 개인회생절차가 진행 중인 거래처, 신용회복지원이 확정된 거래처, 파산으로 인한 면책 결정을 받은 거래처 등
    • 바. 가명정보
      해당사항 없음(가명정보 사용시 공시 예정)

제공대상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1. 1. 제공대상
    • 가.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 나. 신용정보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등)
    • 다. 소액결제업체(다날㈜, KG모빌리언스㈜)
    • 라.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에 의해 제출을 요구하는 공공기관 등
  2. 2.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소액결제업체에 대한 제공 본인의 신용도를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 나.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3. 3.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 가. 개인식별정보
    • 나. 신용거래정보
    • 다. 신용도판단정보
    • 라. 신용능력정보
    • 마.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4. 4. 제휴 업체 등 제3자제공
    제휴업체
  5. 5. 신용정보처리를 위탁에 따른 신용정보 제공
    위탁업체
  6. 6.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
    해당사항 없음(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시 공시 예정)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또는 동의철회 시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단,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법』 등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가. (금융)거래 종료일* 로부터 5년까지 보유 이용됩니다. (금융)거래 종료일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 나.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 이후에도 다른 법률에서 정한 의무의 이행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제 2항 단서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현재 거래중인 고객의 개인신용정보와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됩니다.
    • 다. 별도로 분리보관된 개인신용정보는 분리보관 목적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한 정보제공 의무 이행을 위하여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라.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 됩니다.
    • *(금융)거래종료일이란, 당행과 거래중인 모든 계약 및 서비스가 종료한 날을 의미합니다.
  2. 2. 신용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당 저축은행의 개인정보보호관리지침 및 각종업무기준에 따라 파기합니다.
    • 가.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 그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위탁현황 참조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1. 신용정보의 열람 청구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임을 확인 받아 신용정보의 교부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 열람 현황 조회하기
  2. 2. 개인신용정보 이용 제공 사실의 조회 및 통지 요청권
    신용정보주체는 최근3년간 은행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현황을 서면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지해줄 것을 요청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이 내부경영관리목적,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제외)
    본인정보 이용 현황 조회하기
  3. 3. 신용정보의 정정 청구권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4.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동의 철회권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한 경우 영업점 방문 신청을 통해서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5. 연락중지 청구권
    개인인 신용정보주체는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연락중지청구시스템(Do Not Call) 바로가기
  6. 6.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권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가 종료되고 3개월이 경과한 이후 선택적정보, 5년이 경과한 이후 필수적 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상 의무이행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제2항에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7.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제외 요청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가 삭제 되기전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원치 않는다는 서면 등으로 명백한 의사를 표시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제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8.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요구권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소액결재업체로부터 제공받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근거가 된 정보를 고지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9.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요구 및 이의제기권
    • 가.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의 상거래관계 설정, 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의 결과, 주요 기준, 기초정보등에 대하여 설명하여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나.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10.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
    신용정보주체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본인 등에게 전송하거나, 전송요구를 철회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1. 11. 권리행사 방법

인터넷 접속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
  2. 1. 페퍼저축은행은 고객님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의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쿠키(Cooki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3. 2.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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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관리·보호 관련 고충처리 담당자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 소속 : 준법감시본부
  • 성명 : 정대석 상무
  • 이메일 : dsjung@pepperbank.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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