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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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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생략) (신설) | (현행과 같음) * (금융)거래라 함은 저축은행법규 및 규정 등에서 정하는 업무(예금, 적금, 대출, 방카슈랑스, 표지어음, 보호예수, 체크카드 등)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 금융거래 정의 추가 |
제2조(생략) | (현행과 같음) | |
제3조(생략) ①(생략) ②(생략) 1. 가.(생략) 나. 제휴업체[㈜교보생명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그린화재해상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등 귀행과 정식으로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한 업체] 2.(생략) ③~④(생략) | (현행과 같음) (현행과 같음) (현행과 같음) (현행과 같음) 나. 제휴업체 :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현행과 같음) (현행과 같음) | 변경 |
제4조~제9조(생략) | (현행과 같음) |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사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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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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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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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or.kr/02-405-5150)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02-3480-2000)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 (www.ctrc.go.kr/02-392-0330)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02-2100-2499) 2.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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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02-2100-2499)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 변경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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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생략) 2. 고객만족도 조사를 ......이하생략 3 ~ 4. (생략)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현행과 같음)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고객만족도 조사를 ......이하생략 3 ~ 4. (현행과 같음)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권유 추가 신설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까지 제1조의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 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② (생략)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이하 생략 ④ ~ ⑤ (생략)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 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금융)거래 종료일이란 당행과 거래중인 모든 계약(여·수신, 내·외국환, 카드 및 제3자 담보제공 등) 해지 및 서비스 (대여금고, 보호예수 외국환거래지정, 인터넷뱅킹 포함 전자금융거래, 맴버십 등)가 종료한 날을 뜻합니다. ② (현행과 같음)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 또는 동의 철회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이하 생략 ④ ~ ⑤ (현행과 같음)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구체화 (금융)거래 종료일 정의 명료화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개인(신용)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명료화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생략) ② (생략) 1 (생략)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SCI평가정보㈜ 등] 3 개인(신용)정보 제공 항목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이하 생략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현행과 같음) ② (생략) 1 (생략)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등] 3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4 제공받은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다만,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이하 생략 | SCI 평가정보㈜ 삭제 호 목명 수정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① 페퍼저축은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가 ~ 나 (생략) 2. 수탁의 목적 가 ~ 나 (생략) 3. 개인정보 제공항목 가 ~ 다 (생략) ② (생략)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① 페퍼저축은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체 가 ~ 나 (현행과 같음) 2. 위탁의 목적 가 ~ 나 (현행과 같음) 3. 위탁업체 개인정보 제공항목 가 ~ 다 (현행과 같음) ② (현행과 같음) | 호 목명 수정 |
제5조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① 고객은 당행이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당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행은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신설> | 제5조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①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당행에서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당행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 · 삭제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당행은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③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의 요구를 받은 알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으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처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행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행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처리 정지,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구체화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생략) 가 ~ 다 (생략) <신설> 라. 기타 금융거래의 ......이하생략 2 ~ 4 (생략)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생략) 가 ~ 다 (생략) 라. 공공정보: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등제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 각종 체납정보, 주민등록 관련정보, 사회보험 공공요금 관련정보 등 마. 기타 금융거래의 ......이하생략 2 ~ 4 (현행과 같음) | 공공정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추가 |
<신설>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당행에서는 홈페이지 개선 및 보안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아래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헤더정보에 포함된 이용자의 인터넷서버 도메인 및 당행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드의 주소,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방문일시, 쿠키(COOKIE)에 포함된 이용자의 방문일시, 이용자의 인터넷서버 도메인 등 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전부허용, 일부허용, 전부 거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지정 방법 가. Internet Explorer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쿠키설정] 나. Chrome [웹 브라우저 상단: 설정]-[화면하단: 고급 설정]-[개인정보]-[쿠키설정]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신설 |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생략)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조 체하 |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신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하 생략 1. (생략)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행은......이하생략 4. (생략) <신설>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제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이하 생략 3. (현행과 같음)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점검 · 갱신.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행은......이하생략 5. (현행과 같음)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6개월 이상 보관 · 관리하고 있습니다. | 조 체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신설 목 체상 목 체하 접속 기록의 보관 관리 구체화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11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행과 같음) | 조 체하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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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생략)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현행과 같음) |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생략)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현행과 같음) |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생략) ② (생략) 1 제공받는자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등] 2 제공받는자의 이용 목적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 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나. (생략) 3.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 정보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4. (생략)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현행과 같음) ② (현행과 같음) 1 (생략)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SCI평가정보㈜ 등] *소액결재업체[다날㈜, KG모비리언스㈜] 2 제공받는자의 이용 목적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조회회사, 소액결제업체에 대한 제공 나. (현행과 같음) 3 제공할 개인(신용)정보 항목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조회회사, 소액결제업체에 대한 제공 4. (현행과 같음) | 제공받는자 추가 1. 신용조회회사 : SCI평가정보㈜ 2. 소액결재업체 : 다날㈜, KG모빌리언스㈜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생략)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현행과 같음) | |
제5조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생략) | 제5조 (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현행과 같음) |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생략)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현행과 같음) |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생략)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현행과 같음) |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생략)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생략)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현행과 같음) |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11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행과 같음)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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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 3 (생략) 4. <신설>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 3 (생략) 4. 당행 홈페이지에서는 만 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만14세 미만 아동이 당 저축은행 영업점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절차 명확화 |
제7조의 2 (형태정보의 관리) <신설> | 제7조의 2 (형태정보의 관리) 당행은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 분석, 마켓팅 등에 활용하기 위해 형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형태정보란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등 고객 및 회원의 관심,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1. 수집목적 : 광고성과 분석, Fraud성 유입 방지 및 마켓팅 2. 수집항목 : 광고클릭, 앱다운로드 및 실행건수 등 3. 보유기간 : 수집일로부터 2년간 보유 이용 4. 형태정보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고객님은 아래와 같이 설정을 통해 형태정보를 이용한 광고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안드로이드폰 :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나. 아이폰 : 아이폰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 형태정보의 관리 현황 추가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5 (생략)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5 (생략) 6.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 개정에 따른 접속기록보관 기간 최소 6개월에서 2년으로 수정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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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 4. (생략) 5.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목적 <신설>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 4. (현행과 같음) 5.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의해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가명처리 할 수 있습니다. | 가명정보 처리에 따라 신설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⑤ (생략) ⑥ <신설>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⑤ (현행과 같음) ⑥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에 활용하기 위해 ‘가명처리한 개인정보’(이하 가명정보)는 가명처리 계획 수립 시 정한 목적을 달성하는 기간(시점)까지만 보유·이용됩니다. | 가명정보 처리에ㅡ 따라 신설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생략)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행과 같음) |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생략)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현행과 같음) | |
제5조(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생략) | 제5조(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현행과 같음) |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 4. (생략) 5. 수집방법 가. ~ 다. (생략) 라. <신설>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4.(현행과 같음) 5. 수집방법 가. ~ 다. (생략) 라.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생략)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현행과 같음) | |
제7조의2 (개인정보의 파기) (생략) | 제7조의2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행과 같음) |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생략) |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현행과 같음) |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2021년 6월 29일 개정사항보기 | 개정사항 이력 추가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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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 5. (생략)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 5. (현행과 같음) |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⑥ (생략) ;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⑥ (현행과 같음) |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생략)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현행과 같음) |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생략)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현행과 같음) | |
제5조(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생략) | 제5조(고객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현행과 같음) |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 2. (생략)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온라인 거래에 한함) 가. (생략) 나. <신설> 4. ~ 5. (생략)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2.(현행과 같음)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온라인 거래에 한함) 가. (생략) 나. 신용질서 문란행위 조사(악성 App탐지를 통한 디지털페퍼 App 이용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를 위한 항목 : 악성 App탐지정보, 탐지된 악성 App에 대한 진단정보 등 4. ~ 5.(현행과 같음) | 악성/ 원격 앱 탐지 도입에 따른 개인정보처리 항목 추가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생략)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현행과 같음) | |
제7조의2 (개인정보의 파기) (생략) | 제7조의2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생략)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행과 같음) |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생략) | 제10조 (권인침해 구제방법) (현행과 같음) | |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생략) |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현행과 같음) |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2023년 3월 02일 개정사항보기 | 개정사항 이력 추가 |
현 행 | 개 정 안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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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페퍼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페퍼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 삭제에 따라 변경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페퍼저축은행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 5. (생략)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행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 페퍼저축은행 명칭 당행으로 변경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생략) |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현행과 같음) | |
제2조의2 (개인정보 수집 출처 등 고지) <신설> | 제2조의2 (개인정보 수집 출처 등 고지) ① 당행은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는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수집출처, 처리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② 개인정보보호법 제20조제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는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신설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페퍼저축은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 4. (생략) ② 페퍼저축은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SCI평가정보㈜ 등] *소액결제업체:[다날㈜, KG모빌리언스㈜] *이동통신 관련 (개인정보처리 제휴 및 제3자제공업체 현황: 클릭) 2. ~ 4. (생략) |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당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 4. (현행과 같음) ② 당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SCI평가정보㈜ 등] (개인정보처리 제휴 및 제3자제공업체 현황: 클릭) 2. ~ 4. (현행과 같음) | 페퍼저축은행 명칭 당행으로 변경 소액결제정보 및 이동통신관련 정보는 신용조회회사로부터 가공 정보를 제공받음으로 삭제 조치 함. |
제3조의 2 (추가적인 이용 제공판단 기준) <신설> | 제3조의 2 (추가적인 이용 제공판단 기준) ① 당행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의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당행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이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신설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① 페퍼저축은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 3. (생략) ② (생략) |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제휴 및 위탁업체 현황) ① 당행은 고객의 동의를 받아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 3. (현행과 같음) ② (현행과 같음) | 페퍼저축은행 명칭 당행으로 변경 |
제5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의 열람 1. 정보주체는 당행에서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당행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1. 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 · 삭제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당행은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③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당행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당행은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의 요구를 받은 알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행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행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제5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당행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당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행은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양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예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당행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행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3. 권리행사는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가. 인터넷 접수: 이메일보내기 나. 전화 접수: 1599-0722 다. 서면 접수: 당행 저축은행 영업점 | 고객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명료화 및 권리 행사 매체 구체화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생략) |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현행과 같음) |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생략) |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관련 사항) (현행과 같음) | |
제 7조의2 (형태정보의 관리) (생략) | 제 7조의2 (형태정보의 관리) (현행과 같음) |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생략) |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현행과 같음) |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 2. (생략) 3. 비밀번호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 6. (생략) |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 2. (현행과 같음)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 6. (현행과 같음)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인증정보등 해당 정보를 암호화 명시하고 있어, 비밀번호 암호화 명칭을 개인정보 암호화로 확대 함.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or.kr/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9531~2) 4.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국번없이 182) |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or.kr/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50-9532~4) 4.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5.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www.police.go.kr/국번없이 182) | 권익침해 구제 기관 명칭 및 연락처 최신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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